올해는 코로나19로 수험생들이 학교를 제대로 등교하지 않아 정신적으로 부담이 커졌을 겁니다. 정신적으로 뿐만 아니라 신체적으로도 많이 약해져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수능시험은 체력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수능시험 당일 최상의 컨디션 조절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험생 자려를 둔 부모님의 마음도 초조하고 자녀의 불편함을 살피느냐고 바쁘실겁니다.

코앞에 다가온 수능시험. 아마도 지금쯤 자녀들 점심 도시락 메뉴로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긴장감이 고조되는 수능 당일 점심메뉴는 신중히 선별해야 합니다. 나름 정성껏 준비한다고 싸준 도시락이 아이의 수능시험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자칫 소화가 안되거나 탈이 난다면 시험에 영향을 줄 수 있기에 수능 도시락 반찬 하나하나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수능도시락 메뉴는 부담없는 것으로

수능 당일에는 특별한 도시락보다는 평소에 즐겨먹던 음식으로 준비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점심 도시락 메뉴 중 가장 신경이 쓰이는건 메인반찬입니다. 소화를 돕는 닭고기 혹은 오리고기를 추천합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소화가 잘되는 닭고기, 비타민이 풍부한 오리고기 모두 메인으로 적당합니다.

추가 구성으로 두부반찬은 단백질의 소화 흡수율이 높아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데 좋습니다. 참치는 DHA가 많이 함유되어 두뇌개발에 도움이 되고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된장국, 뭇국, 계란말이 등 평소 편하게 수험생들이 먹었던 반찬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하나 추천드리는 것은 죽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자주 올라오는 메뉴중 하나입니다. 속이 편하고 소화를 돕기에 죽에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준비하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수능 도시락을 쌀 때 체크해야 하는 주요 항목 정리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따뜻한 밥을 위해 보온 도시락으로 준비하세요.
- 걱정된다고 양을 많이 하지 마세요
- 개인의 기호에 맞게 평소 즐겨먹는 메뉴로 준비하세요
-다른 추천이 아닌 전적으로 수험생에게 맞춰 준비해야 합니다

기름기가 많은 생선구이나, 튀김류 그리고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너무 많은 채소도 배변 활동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음식은 당연히 피해야 합니다. 밀가루 음식, 새우 등의 갑각류 음식은 졸음을 유발해 집중력을 흐리게 할 수 있으므로 반찬리스트에 빼는 걸 추천드립니다.
